카카오 네이버 공동인증서 발급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. 이 문서를 전체적으로 읽으면 카카오 네이버 공동인증서 발급방법을 이해하게 되실 것입니다. 카카오 네이버 공동인증서 발급방법의 지식이 필요하시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. 이제 밑에서 카카오 네이버 공동인증서 발급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카카오 네이버 공동인증서 발급방법

목 차

    카카오 네이버 공동인증서 발급방법

    기존에 있던 공인인증서 폐지되면서 인증이 필요한 대부분 사이트는 공동인증서로 대체되었습니다. 이렇게 발급 하는 곳은 대표적으로 네이버, 카카오가 있습니다. 특히, 네이버와 카카오는 규모가 큰 회사이기 때문에 많은 사용자가 이용하고 있고 서비스가 늘고 있어 앞으로 활용도가 많아질 것 같습니다.

    공동인증서란?

    공인인증서가 2020년 12월 10일에 폐지되면서 민간 업체 공동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. 따라서 2021년부터 연말정산, 인증이 필요한 사이트 등에서 공동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.

    이 인증서는 다양한 기기나 외국에서도 간편한 사용할 수 있고 발급도 쉽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.

    카카오 공동인증서

    이미 2017년에 카카오페이 인증 서비스를 출시했었습니다. 카카오톡과 연계해 가입과 이용을 쉽게 공동인증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 카카오톡 앱만 설치되어 있으면 됩니다.

    012

    카카오톡 더보기에서 카카오페이로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 이후, 휴대폰 인증 -> 계좌 본인확인 -> 입력한 계좌에서 거래내역 확인하기(입금자명) -> 비밀번호 입력하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

    네이버 공동인증서

    네이버 앱에서 진행해야 본인인증 후 바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

    012

    같이 읽으면 유용한 글

    월세 소득공제 방법 조건

    카카오 네이버 공동인증서 발급방법을 공유해드렸습니다.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.

    •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
    •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
    • 페이스북 공유하기
  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